본문 바로가기
뉴스

SG 주가조작 사건 총정리, 라덕연, 임창정 연루 잃었으니 피해자인가?(관련 연예인들 누구인가?)

by 잔망탱 2023. 5. 11.

최근에 연예인들 주가조작 사건이 있었죠? 가수 임창정 씨, 라덕연 대표 등 관련된 SG증권 주가조작 사태로 검찰과 금융당국의 합동조사가 실시되었습니다.
 

주가조작이란?

 



주가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리거나 내리거나 고정하는 일. 다른 말로는 시세 조정 혹은 시세 조작이라고 합니다. 

 
 

SG증권 주가조작 사건  내용정리

 

삼천리 주가, 나무증권



이번 SG증권 주가조작사건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정종목(삼천리, 셋방,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은 최근에 주가의 엄청난 상승을 보였는데 초반에는 주식전문가들도 주가조작을 의심하지 못했으나, 이유를 알 수 없는 주가의 꾸준한 상승으로 인해 전문가들도 작전 세력이 개입되었다는 의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식 커뮤니티에서도 이러한 일에 대해서 세력이 있으니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죠.
그러던 도중 SG증권이라는 외국계 증권사에서 엄청난 상승을 보였던 특정종목(삼천리, 셋방,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서울가스 등)이 급락했고, 주가조작설에 대해서 다들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주가조작의 일당으로는 수많은 연예인, 의사, 교수, 회장 등 엄청난 사회적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연예인 임창정 씨가 연루되어 상당한 뉴스 및 가십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세력이 주가를 상승시킨 방법은?

 
세력들이 한 방법은 CFD(차액 결제 거래) 거래로, 전문투자자가 40%의 증거금으로 100%의 주식을 거래하는 파생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최대 2.5배의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한다면 주식을 실제로 가지고 있지 않아도 주식이 오른 만큼 벌고 잃을 수도 있는 상품인 거죠. 한마디로 레버리지 상품 같은 구조이죠. 아마 위의 주가조작에 사용했던 종목들은 시총은 큰데 거래량은 적어 주가를 조작하기 쉬운 기업으로 일반 투자자들이 특정종목에 붙게 되면 매도하고 빠지는 방법을 노렸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폭락한 이유?(정황상 추측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3년 4월 24~27일에 위에서 말씀드린 특정종목 8개의 회사에서 시총이 대략 8조 원이 사라졌습니다. 정말 엄청난 금액입니다. 왜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요?
 
그 이유는 정확하 라덕연 대표와 시세조작 세력 간의 내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세력들의 주가조작을 위해서는 매입과 매도시기가 중요한데 세력 중 일부는 주가조작 수사를 예측하고 미리 매도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에 힘입어 투자자들도 위험을 느끼고 엄청난 물량들을 매도를 하게 되어 주가 폭락사태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결국 위의 주가조작의 투자자들은 위의 사실과 같다면 피해자라기보다는 공범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주가조작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자본이 필요하다 보니 수많은 투자자들을 필요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수많은 연예인, 의사, 회장, 운동선수 등 고소득자들이 투자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다단계, 외국인으로 위장 매입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